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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폰 이용자 보호업무 5년 연속 1위
2024.03.19

티플러스, 알뜰폰 이용자 보호업무 5년 연속 1위



·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결과 최고등급 ‘매우 우수’


태광그룹 계열사 한국케이블텔레콤(이하 kct)의 알뜰폰 브랜드 티플러스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실시하는 ‘2023년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결과’에서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를 받는 쾌거를 이뤘다고 19일 밝혔다.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는 전기통신역무에 관한 이용자 피해를 예방하고 이용자의 불만을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한편 사업자의 자율적인 이용자 보호 노력을 유도하기 위해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매년 실시하고 있다.


2019년 이후 5년 연속 알뜰폰 1위를 차지한 티플러스는 지난해 티플러스모바일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고객의 접근이 가장 쉬운 우측 상단과 플로팅 메뉴로 고객센터를 배치했다. 또 이용자 피해 예방가이드를 기획해 각종 통신서비스 피해 사례, 예방교육 등을 통해 고객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을 위한 상품 개발, 요금 감면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등 사회적 소외계층 이용자 보호를 위해 매년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으며, 고령층을 위한 필수 이용안내 관련 AI콜봇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Kct 관계자는 “티플러스는 기술적 발전 도모는 물론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성장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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