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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6.25
태광그룹, ‘준법경영 이정표’ 공정거래 CP 특별교육 실시
태광그룹은 25일 서울 광화문 흥국생명빌딩에서 주요 계열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거래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CP) 인식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교육에 앞서 CP 도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공정거래 자율 준수를 결의했다.   (사진설명) 태광그룹이 25일 서울 광화문 흥국생명빌딩에서 주요 계열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거래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CP) 인식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재석 한국케이블텔레콤(KCT) 대표, 한상욱 티알엔 대표, 엄재용 티캐스트 대표, 김대정 대한화섬 대표, 유태호 태광산업 대표, 김대현 흥국생명 대표, 송윤상 흥국화재 대표, 이두복 흥국자산운용 대표, 손석근 흥국증권 대표, 노용훈 예가람저축은행 대표, 문윤석 고려저축은행 대표가 교육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그룹 전반의 준법 및 윤리의식을 내재화하고, 공정거래법 위반 리스크 예방 및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태광그룹의 준법경영 이정표’를 주제로 ▲공정거래위원회 심리·의결 사례 및 정책 동향 ▲법·제도 변화 ▲계열사 CP 등급 평가 상향 비결 등을 다뤘으며 유태호 태광산업 대표, 김대현 흥국생명 대표, 송윤상 흥국화재 대표 등 그룹 주요 계열사 대표와 CP 담당 유관부서 임직원 80여 명이 참석했다.   앞서 태광그룹은 지난해 9월 ‘CP 도입 발대식’을 통해 전 계열사 CP 제도 도입 및 확대를 공식 선언하고 준법 문화 확산과 법 위반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올해는 태광산업, 대한화섬, 흥국화재, 예가람저축은행, 티알엔 등 5개 계열사가 CP 등급 평가 신청을 위해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 실적 보고서를 제출했다. 나머지 계열사들도 순차적으로 등급 평가를 받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각 계열사는 ▲공정거래 분야 교육 확대 ▲업종별 직무 리스크 분석 ▲내부 점검 및 제도 개선 등에 속도를 내왔다. 또 대표이사 핵심성과지표(KPI)에 준법 경영 실적을 반영하기로 하는 등 ESG 경영을 핵심 가치로 준법경영 캠페인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공정거래 CP 등급 취득뿐 아니라 연 2회 이상 각 계열사의 진행 상황을 점검할 것”이라며 “공정거래 리스크 우려가 있는 부서를 중심으로 준법·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확대하는 등 준법 시스템 운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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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6.23
친환경 바이오 냉감섬유 브랜드 ACECOOL-BIO 출시
태광그룹의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은 국내 최초로 식물성 원료를 활용한 친환경 나일론 원사 ‘ACECOOL-BIO(에이스쿨-바이오)’를 23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화학 섬유의 단점을 개선해 흡습성과 통기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습하고 더운 여름철에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스포츠웨어는 물론 기능성 이너웨어, 하절기 워크웨어 등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태광산업은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 증대와 지구온난화로 인한 냉감 섬유 수요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도 기존 냉감 섬유의 절반 이하로 줄였다. 또 기존 나일론 섬유에 비해 염색성이 우수하고, 발색도 선명하다. 태광산업은 염색 공정을 단축함으로써 에너지 사용도 줄였다고 설명했다.   태광산업은 이번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도 추가 신규 섬유 브랜드를 내놓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 유일의 나일론 원사 제조업체로서 프리미엄 섬유 브랜드 시장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태광산업 관계자는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늘어나는 친환경 섬유 수요에 대응하고, 패션 사업 분야에서의 ESG경영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기능성 원사 시장을 선도하고 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광산업은 화섬과 직물 생산을 통해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섬유-석유화학 제품의 수직 계열화를 완성한 기업이다. 통합 섬유 브랜드인 ‘ACEPORA(에이스포라)’와 통합 친환경 섬유 브랜드인 ‘ACEPORA-ECO(에이스포라 에코)’를 통해 모두 24개 섬유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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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6.09
씨네큐브, 구교환·윤가은·이종필 연출 영화 제작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사 티캐스트가 운영하는 예술영화관 씨네큐브가 개관 25주년을 맞아 단편 앤솔로지 영화 제작에 나섰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영화배우로 맹활약하고 있는 구교환이 감독을 맡은 것을 비롯해 이종필, 윤가은 감독이 참여해 극장이라는 공간의 의미와 예술영화의 가치를 다시 조명한다.     씨네큐브는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의 아이디어로 도심 속 예술영화관으로 탄생했다. 상업성보다는 작품성과 사회적 메시지를 지닌 영화들을 꾸준히 소개하며, 국내 대표 예술영화관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프로젝트는 그 정체성을 이어받아, 영화관이 직접 창작의 주체로 나서는 첫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침체된 영화산업 속에서 젊은 창작자들과의 협업은 새로운 활력이 되고 있다. 씨네큐브는 이들과 함께 영화를 제작함으로써, 단순한 상영 공간을 넘어 창작 생태계의 플랫폼으로서 가능성을 확장해가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이종필, 윤가은, 구교환 감독이 참여한다. 연출을 맡은 세 감독은 ‘극장’을 주제로 각자의 개성이 담긴 단편 3편을 연출하며, 씨네큐브와 서울 도심에서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작품은 6월 중 촬영을 마치고, 하반기 중 공개 예정이다.   <탈주>,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의 이종필 감독은 <침팬지>에서 2000년 광화문을 배경으로 영화광 고도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시간이 흘러 홀로 남은 고도가 다시 극장을 찾으며, 영화관이 기억과 시간을 품는 공간임을 전한다. <우리들>, <우리집>의 윤가은 감독은 <좋은 연기>(가제)에서 영화 촬영 현장의 하루를 담는다. 어린 배우들과 제작진이 ‘좋은 연기란 무엇인가’를 고민하며, 극장이 영감과 질문이 오가는 공간임을 보여준다.   <탈주>, <모가디슈>, 넷플릭스 시리즈 출연, <너의 나라>(가제) 공동연출 등으로 활약 중인 구교환 감독은(가제)에서 연출과 주연을 동시에 맡는다. 시사회에 참석하기 위해 극장으로 향하는 두 사람의 여정을 따라가며, 같은 공간에서 얽힌 감정과 관계를 섬세하게 그린다.   이번 프로젝트는 <딸에 대하여>, <살아남은 아이>, <한낮의 피크닉> 등을 제작한 제정주 프로듀서가 총괄을 맡아 완성도를 높인다. 씨네큐브는 젊은 창작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예술영화관의 사회적 가치를 확장하고, 영화계의 새로운 제작 생태계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티캐스트 박지예 씨네큐브팀장은 “지난 4월~5월에 열린 ‘고레에다 히로카즈 특별전’에 이어 씨네큐브 25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앤솔로지 프로젝트는 씨네큐브 25년의 정신을 새로운 창작자들과 함께 확장하는 뜻깊은 작업”이라며 “극장이 단순한 상영 공간이 아닌, 기억과 감정, 영감이 교차하는 장소임을 관객과 나누고자 한다. 25주년을 기념하는 씨네큐브의 다양한 프로젝트들은 올해 내내 계속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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