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주요 계열사 추석맞이 따스한 손길 전해
· 계열사별 말벗 봉사·협력사 물품대금 조기지급 등 진행
· 태광그룹 “복지 사각지대 찾아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
태광그룹 주요계열사들이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작지만 따스한 손길로 어려운 이들을 돕는데 앞장 서고 있다.
태광그룹 인프라·레저 계열사 티시스는 독거노인 종합지원센터와 ‘사랑 잇는 전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 활동은 혼자 계신 어르신들의 안전과 안부를 확인하며 말벗이 되어 드리는 봉사활동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가 장기화되는 것과 함께 명절을 앞두고 태풍 피해가 있을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안부 연락을 드리는 봉사활동을 명절연휴 기간에도 진행한다. 티시스는 홀로 계신 어르신과 콜센터 직원들이 1:1로 매칭되어 주 2회 이상 안부전화를 드리는 활동으로, 지난 2019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섬유·석유화학 계열사 태광산업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물품대금을 조기 지급했다. 이번 물품대금 조기 집행은 경기 침체에 연 이은 태풍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에 대한 상생협력 조치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명절에 앞서 협력사에 대한 대금 조기 지급은 상생 경영과 동반성장을 하기 위함이며, 지난 2020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금융계열사인 고려저축은행은 9월7일 상시적 봉사활동 기관인 부산 동구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면역력이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방향제 등 지원물품과 지원금을 전달했으며, 동구장애인복지관에도 추석명절 지원금을 전달했다. 예가람저축은행은 지난 9월1일부터 4개 지점(서울 선릉본점, 서울 영등포지점, 울산지점, 창원지점)에서 내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홍보물 상영과 홍보전단지 배포 등 실종아동찾기 캠페인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최근 태풍 ‘힌남노’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고객을 위한 따뜻한 지원에 나선 계열사도 있다.
흥국생명은 9월7일 태풍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보험료 납입 유예(최대 6개월), 보험계약대출 이자납입 유예(최대 6개월), 대출금 만기 기한 연장(최대 6개월), 보험금 청구서류 간소화를 통한 보험금 신속지급 등 다양한 금융지원에 나서며 태풍 피해 극복에 힘을 더했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작은 실천이지만 그룹 사회공헌 슬로건인 ‘따뜻한 빛’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사각지대를 찾아 지원하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태광산업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