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종이 없는’ 디지털창구 시스템 사업확대
2021.10.26

태광그룹 티시스, ‘종이 없는’ 디지털창구 시스템으로 사업 영역 넓힌다


· 금융권·영업점 중심 터치 모니터로 간편한 전자신청 시스템 구축

· 모바일기기 이용 찾아가는 1인 창구 시스템 ‘테블릿 브랜치’도 업계 이목 집중



태광그룹의 인프라·레저 계열사 ㈜티시스(대표이사 최창성)가 종이 대신 전자문서로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창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티시스는 앞서 지난해 말 국내 제2금융권 업체 1곳과 디지털창구 구축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약 6개월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9월말 일부 지점에서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디지털창구는 영업점에 방문한 회원이 종이신청서 대신 터치 모니터에 표시되는 전자신청에서 서류를 작성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창구업무 개선을 통한 업무 혁신은 물론 고객응대절차 개선에 따른 고객 편의성 증대가 가능해 금융권을 중심으로 시스템 도입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디지털창구 및 태블릿 브랜치 구축 프로젝트 TFT 관계자들 기념촬영

* 사진설명 : 태광그룹의 인프라·레저 계열사 티시스가 ‘디지털창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사업 영역 확대에 나선다.
티시스 IT 사업본부 내 디지털창구 및 태블릿 브랜치 구축 프로젝트 TFT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태광그룹]


디지털창구와 함께 모바일기기를 이용한 찾아가는 1인 창구 시스템인 ‘태블릿 브랜치’도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창구에 설치된 터치모니터, 통합단말기를 통해 구현되는 디지털창구와 달리 휴대성이 높은 테블릿 제품에 적용할 수 있어 고객 상담, 디지털명함, 약관 송부와 같은 외부 업무 활동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티시스 IT사업본부는 보험 침 은행 등 금융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영역(제조업 및 기타)에서 IT사업 수행이 가능한 Total IT Solution 공급 업체다. 특히 보험 분야의 채널계 영역에서는 보험업계 최다 프로젝트 수행 경험으로 선도적인 포지션을 점하고 있으며, 이번 디지털 창구 구축 노하우를 통해 대면/비대면 은행 업무에 대한 IT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관련링크